요즘은 해외 쇼핑몰에서 직접 물건을 구매하는 것이 늘어나면서 해외구매대행 사업자로 일하는 사람들도 늘어나고 있어요. 해외구매대행 사업자로 일하시는 분들은 사업자등록을 하셔야하는데요, 오늘은 해외구매대행 사업자등록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할게요.
해외구매대행 사업자등록을 하기 위해서는 어떤 조건이 필요한가요?
해외구매대행 사업자등록을 하기 위해서는 아래와 같은 조건이 필요합니다.
1. 개인사업자, 법인사업자 모두 가능합니다.
2. 개인사업자의 경우 1인사업자로 사업자등록증을 발급받아야하며, 법인사업자의 경우 법인등기부등본을 발급받아야합니다.
3. 개인사업자의 경우 사업자등록증, 법인사업자의 경우 법인등기부등본, 대표자 신분증, 통장사본 등의 서류가 필요합니다.
4. 법인사업자의 경우 대표자의 신분증, 통장사본, 법인등기부등본, 법인인감증명서, 법인계약서 등의 서류가 필요합니다.
5. 사업장 주소지 확인을 위한 임대차계약서 서류가 필요합니다.
해외구매대행 사업자등록을 하기 위해서는 어떤 절차가 필요한가요?
해외구매대행 사업자등록을 하기 위해서는 아래와 같은 절차가 필요합니다.
1. 먼저 해외구매대행 사업자등록을 하기 위해서는 개인사업자, 법인사업자 모두 사업자등록증이나 법인등기부등본이 필요합니다.
2. 사업자등록증이나 법인등기부등본을 발급받은 후, 사업자등록증이나 법인등기부등본을 가지고 사업자등록신청을 합니다.
3. 사업자등록신청을 하기 위해서는 인터넷상에서 신청을 할 수 있으며, 신청서를 작성하고 필요한 서류를 첨부합니다.
4. 신청서와 필요한 서류를 제출한 후, 사업자등록증이나 법인등기부등본을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해외구매대행 사업자등록을 하기 위해서는 어떤 비용이 필요한가요?
해외구매대행 사업자등록을 하기 위해서는 아래와 같은 비용이 필요합니다.
1. 개인사업자의 경우 사업자등록비용은 약 60,000원 정도입니다.
2. 법인사업자의 경우 법인등기부등본 발급비용과 사업자등록비용 등이 추가로 필요합니다.
3. 법인사업자의 경우 법인등기부등본 발급비용은 약 10만원 정도이며, 사업자등록비용은 약 60,000원 정도입니다.
4. 사업자등록을 위한 주소지 임대차 계약은 상주 사무실 최소 월 50만원부터, 비상주사무실은 최소 월 3만원대 정도 소요됩니다.
해외구매대행 사업자등록 비용 절감하는 방법은?
앞서 안내드린 4가지 비용 중 4번에서 비용 절감이 가능합니다.
비상주사무실은 주로 사업자등록 주소지는 필요하나 실제 사무 공간이 필요없는 사업자 분들께서 필수적으로 찾아주고 있습니다.
비상주사무실의 특징은 아래와 같습니다.
1. 상주 사무실보다 90% 이상 저렴한 비용에 사용 가능합니다.
2. 우편물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3. 관공서, 은행 등 실사 발생 시 대응 가능합니다.
해외구매대행 사업자 등록 시 반드시 필요한 임대차 계약은 비상주로 하시는 것을 적극 권장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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